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29일 오후 6시부터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금융감독원과 함께하는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6월 첫 방송으로 시작된 '보이스피싱 예방 라이브 방송'은 지능화되고 있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맞서 손님의 소중한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하나은행과 금융감독원이 함께 준비한 민관 협력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금융감독원 소속 금융사기 예방 전문 직원과 하나은행 직원이 직접 출연해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 유형과 피해 사례, 대처 방법 등을 전파할 계획이며, 라이브 방송의 장점을 살려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실시간 채팅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수법이 나날이 지능화되고 있고, 특히 취약계층의 생활을 위협하는 금융사기 범죄가 증가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하나은행은 이번 라이브 방송처럼 금융소비자 여러분들의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 2020년부터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 보이스피싱 악성 앱 탐지 기능을 추가하는 등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맞춤형 종합 대책을 시행해 2022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과 서울시의회는 지난 10월 12일 목요일 오전 서울 롯데호텔에서 약 2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회 서울관광 국제경쟁력 강화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1회로 개최되는 서울관광 국제경쟁력 강화 심포지엄에는 국제회의연합(UIA) 참가자 및 국내외 서울관광 업계, 학계,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200여 명이 함께 했다. 심포지엄은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의 개회사,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종환 위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서울관광 활성화를 위한 주제발표와 패널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서울관광 국제경쟁력 강화 심포지엄에는 초청 연사로 국내·외의 온라인여행사(OTA), 학계, 업계 등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서울관광에 대해 열띤 토론을 나누었다. 첫 번째 발표에는 셀린 위커호프 익스피디아 이사가 익스피디아 그룹의 생성형 AI 적용 및 데이터로 살펴본 관광산업의 트렌드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진 패널토론에서는 경희대학교 호스피탈리티 경영학과의 김대관 교수를 좌장으로, 윤희식 마이크로소프트 이사, 박상원 경희대학교 스마트관광원 교수, An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인도 'HDFC은행 기업회의 단체' 약 3,257명이 10월 11일부터 27일까지 6차로 나누어 서울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는 서울에서 개최되는 인도 기업회의 행사 중 역대 최대 규모이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IT산업 강국이자 세계 1위 인구 대국인 인도의 기업회의·인센티브 관광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또한, '2023 해외한류실태조사(2022,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에 따르면 인도는 해외 26개국 중 한국 문화콘텐츠 호감도와 소비비중 상위 5위로 한류 인기도가 높아 이를 기반으로 한 방한 관광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매우 크다. 이번에 방한하는 기업회의 단체는 인도 HDFC은행 소속 재무전문가들로, 10월 11일부터 27일까지 6차례 분할 입국해 서울 소재 4, 5성급 호텔 4곳에 체류하며 4박 5일간 서울 곳곳을 즐길 예정이다. 서울관광재단은 지난 9월 방한한 인도 주최기관의 사전답사를 지원했으며, 이후 개최지 서울 확정에 따라 참가자들의 원활한 행사 참여를 위한 다양한 행정지원 등 맞춤형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코로나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임대주택 입주민의 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매입임대주택 옥상에 텃밭을 조성했다고 12일 밝혔다. GH는 2015년부터 지속적으로 매입임대주택 옥상 텃밭을 조성해왔으며 입주민들 스스로 텃밭을 가꿀 수 있도록 친환경 플랜트 박스, 농기구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텃밭 조성은 수원, 남양주 포함 경기도 10개 시 24개 매입임대주택의 입주민 248세대를 대상으로 추진됐으며 식재, 겨울작물 심기 등 텃밭 전문가의 전문교육을 통해 '함께 만드는 옥상 텃밭'의 취지로 진행됐다. GH는 이날 진행된 입주민 간담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반영해 옥상텃밭이 입주민간 소통의 장이자 휴식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공동체 활성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GH 김세용 사장은 "이번 매입임대주택 옥상 텃밭 조성을 비롯한 공공임대주택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을 통해 입주민 삶의 질을 향상 시키고 다양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입주민이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장소를 조성하는 등 앞으로도 공간복지를 실현하고자 여러 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국내에서 재배된 커피를 활용한 '오!서울 블렌드(OH!SEOUL BLEND)'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커피앳웍스의 오!서울 블렌드는 한국 커피 농가의 판로 확대 지원과 커피 산업 발전을 위해 기획된 제품으로, SPC가 전남 고흥의 커피농장 '나로'에서 직접 재배한 커피를 활용해 개발한 제품이다. SPC의 다년간의 커피 발효 가공 연구를 바탕으로 고흥 나로 커피의 떼루아(Terroir, 고유의 향미)를 부각시키면서도 균형감 있는 고품질의 맛과 향을 유지하기 위해 콜롬비아와 파푸아뉴기니산 원두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체리의 향긋함과 살구의 달콤함, 헤이즐넛의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오! 서울 블렌드'에 활용된 '고흥 나로 무산소 발효 커피'는 체리를 수확한 후 과육을 벗겨 발효탱크에 와인효모와 함께 48시간 발효를 거쳤다. SPC는 커피 재배와 가공 과정에 나로 커피 농장과 긴밀하게 협업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혔다. 신제품은 한국 방문의 관문인 인천공항에서 한국의 맛이 담긴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인천공항 5개점(▲T1키오스크
삼화페인트공업㈜은 종로구와 함께 종로구 소재 중학교를 대상으로, 기업연계 융합형 창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삼화페인트는 ESG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문화·예술·교육 분야 지원에 힘쓰고 있다. 삼화페인트는 미래 세대가 아름다운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 것을 돕기 위해 이번 교육에 참여했다. '기업연계 융합형 창의교육'은 종로구가 종로구 학생에게 진로탐색의 기회와 양질의 체험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서 삼화페인트는 종로구 중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색채 교육을 진행한다. 수업내용은 ▲색의 이론과 이해 ▲이상시각테스트 ▲컬러유니버설디자인 ▲색채 응용분야 소개 등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특히, 삼화페인트는 건축, 제품, 인테리어 등 실제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화려한 색채 기술과 색채 전문가의 노하우를 공유해 학생들의 견문을 넓히고, 직업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상희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장은 "삼화페인트는 종로구의 역사와 문화를 함께한 장수 기업이다"며 "삼화페인트는 백년기업으로 나아가면서 미래 세대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