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원주보호관찰소(소장 고정대)는 2024년 1월 9일 18시30분 소내 회의실에서 법무부 원주보호관찰소협의회 보호관찰위원 정기총회 및 이·취임식를 실시하였다.
이날 총회에서는 협의회 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에서는 표창장 수여식, 감사보고, 업무보고, 2024년도 사업계획 보고 등을 진행하였고, 2부 사회는 법무부 원주보호관찰소 사무차장인 인앤피플컴퍼니 김미정 대표가 이·취임식, 임명장 수여, 특별보호관찰위원 위촉식 등을 실시하였다.
이번에 새로 취임한 조용석 회장은 법무부 원주보호관찰소의 비전과 지역사회에 대한 약속, 그리고 보호관찰 대상자들의 성공적인 사회 복귀와 재범 방지를 위한 계획에 대해 강조했다. 또한, 그가 보호관찰 위원들에게 갖는 기대와 역할에 대한 부각도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이를 통해 법무부의 이니셔티브와 지역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강조했다.
이번에 이임한 원주보호관찰소협의회 임창남 회장과 새롭게 취임한 조용석 회장은 “정기총회를 통해 2023년을 마무리하고, 2024년도에는 위원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춘천보호관찰소원주지소 고정대 소장은 “보호관찰 위원들과 협력하여 보호관찰대상자의 재범방지는 물론, 나아가서는 범죄 없는 지역사회 구현을 위해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리더 이병관 기자 |